function getGrade(score) {
switch (true) {
case score >= 90:
return "A";
case score >= 80:
return "B";
case score >= 70:
return "C";
case score >= 60:
return "D";
default:
return "F";
}
}
console.log(getGrade(95));
console.log(getGrade(82));
console.log(getGrade(55));
for (let i=1; i<=5; i++){
console.log(i);
}
let i=1;
while (i<=5) {
console.log(i);
i++;
}
***********
<!DOCTYPE html>
<html lang="ko">
<head>
<meta charset="UTF-8">
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>
<title>구구단 출력</title>
</head>
<body>
<h1>구구단 출력</h1>
<!-- 사용자로부터 단의 입력 받는 곳-->
<label for="numberInput">단을 입력하세요 (1~9):</label>
<input type="number" id="numberInput" placeholder="1부터 9까지" onchange="generateMultiplication()">
<!--'onchange' event occurs when the value of an HTML element is changed-->
<h2>결과:</h2>
<div id="result"></div>
<!--JavaScript 코드-->
<script>
//구구단 출력 함수
function generateMultiplication() {
const number = parseInt(document.getElementById("numberInput").value,10);
const resultDiv = document.getElementById("result");
//const is a keword used to declare a variable that cannot be reassigned a new value.
//parseInt function converts its first argument to a string, parses that string, then returns an integer or NaN.
//결과를 초기화 (이전에 출력된 내용 지우기)
resultDiv.innerHTML = "";
//입력값이 1~9 범위에 있는지 확인
if(isNaN(number)) || number <1 || number > 9) {
resultDiv.innerHTML = "1부터 9까지의 숫자만 입력해주세요.";
return;
}
//구구단 출력
let resultText = ""; //구구단결과를 저장할 변수
for (let i =1; i<=9; i++) {
resultText += `${number} x ${i} = ${number * i}<br>`; //줄바꿈을 위해 <br> 추가
}
resultDiv.innerHTML = resultText; // 결과를 화면에 한번에 출력
}
</script>
</body>
</html>
let sum=0;
for (let i=1;1<=100;i++){
sum+=i;
}
console.log('합',sum)
for (let i = 1; i <=5; i++) {
if (i===3) {
console.log("3을 찾았어요! 반복을 종료합니다.");
break; //3을 찾으면 반복문을 종료
}
console.log(i); //1,2출력
}
for (let i = 1; i<= 5; i++) {
if(i%2 !==0) {
continue; //홀수일 경우 건너뛰기
}
console.log(i); //2, 4 출력
}
이벤트 | 설명 |
keydown | 키를 눌렀을 때 이벤트가 발생 |
keyup | 키를 떼었을 때 이벤트가 발생 |
keypress | 키를 누른 상태에서 이벤트가 발생 |
<!DOCTYPE html>
<html lang="ko">
<head>
<meta charset="UTF-8">
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>
<title>키 이벤트 예시</title>
</head>
<body>
<h1> 키보드 이벤트 </h1>
<input type="text" id="textInput" placeholder="여기에 입력...">
<p id="output"> 키 입력 결과가 여기에 나타납니다.</p>
<script>
document.getElementById('textInput').addEventListener('keydown', (event) => {
document.getElementById('output').textContent = `누른 키: ${event.key}`;
});
</script>
</body>
</html>
이벤트 | 설명 |
focus | 요소에 포커스가 이동되었을 때 이벤트 발생 |
blur | 요소가 포커스가 벗어났을 때 이벤트 발생 |
change | 요소에 값이 변경 되었을 때 이벤트 발생 |
submit | submit 버튼을 눌렀을 때 이벤트 발생 |
reset | reset 버튼을 눌렀을 때 이벤트 발생 |
select | input이나 textarea 요소 안의 텍스트를 드래그하여 선택했을 때 이벤트 발생 |
<!DOCTYPE html>
<html lang="ko">
<head>
<meta charset="UTF-8">
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>
<title>폼 이벤트 예시</title>
<style>
body {
font-family: Arial, Helvetica, sans-serif;
text-align: center;
margin: 50px;
}
input {
font-size: 16px;
padding: 10px;
width: 300px;
margin-bottom: 10px;
}
#output {
margin-top: 20px;
font-size: 18px;
color: #333;
}
</style>
</head>
<body>
<h1> 폼 이벤트 예시 </h1>
<p>아래 입력창에 텍스트를 입력하고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:</p>
<!-- 입력 필드 -->
<form id="myForm">
<input type="text" id="textInput" placeholder="여기에 입력....">
<button type="submit">전송</button>
</form>
<!-- 폼 결과 출력 영역 -->
<div id="output">이벤트 결과가 여기에 나타납니다.</div>
<script>
// 입력 필드와 출력 영역 선택
const textInput = document.getElementById('textInput');
const output = document.getElementById('output');
const form = document.getElementById('myForm');
//폼 제출 이벤트 처리
form.addEventListener('submit', (event) => {
event.preventDefault(); // 폼의 기본 동작(페이지 새로고침)을 막음
output.textContent = `폼이 제출되었습니다! 입력값: ${textInput.value}`;
textInput.value = ''; //입력 필드 초기화
})
</script>
</body>
</html>
1. 객체 리터럴 (Object Literal) 방식
: 중괄호를 선언하면 된다. 안에 name과 age는 속성(property)
2. 객체 생성자(Object Constructor) 방식
: new Object()를 먼저 선언하고 속성을 나중에 정의
3. 함수 생성자(function Constructor) 방식
: 인스턴스 생성 => 컨테이너를 받는 새로운 상자
2025.01.07 화요일 꺅! (0) | 2025.01.07 |
---|---|
2025.01.06 월 요 일........... (0) | 2025.01.07 |
2025.01.03 금요일!!!!4일차 (1) | 2025.01.03 |
2024.12.31 화요일 2일차악! (2) | 2024.12.31 |
2024.12.30 월요일 1일차..빅데이터 기초 (3) | 2024.12.30 |